2012년08월26일 8번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 소비자상담의 전개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?

- ① A→D→B→C
- ② C→A→B→D
- ③ B→C→D→A
- ④ D→C→A→B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
A. 문제 파악 및 정보 수집
- 상담원은 소비자의 문제를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.
D. 문제 해결 방안 제시
- 상담원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.
B. 해결 방안 설명 및 협의
- 상담원은 제시한 해결 방안을 자세히 설명하고, 소비자와 함께 협의합니다.
C. 해결 방안 실행 및 평가
- 소비자와 상담원은 협의한 대로 해결 방안을 실행하고, 그 결과를 평가합니다.
따라서, "A→D→B→C"가 정답입니다. 먼저 문제 파악과 정보 수집을 한 후,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설명하며 협의한 후, 실행하고 평가합니다.